홍합 효능 입니다
모든 음식이든 제철에 먹으면 그 맛이 배가 된다는 이야기가 있는데요. 그래서 그런지 몰라도, 예전부터 제철 음식은 해마다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추운 겨울철 생각나는 것이 있다면 따뜻한 국물 한그릇이 아닐까 싶은데요. 아이들 건강요리에도 좋고 남성들 술안주로도 좋은 홍합탕의 국물이 생각나는 계절입니다.
홍합도 제철이 있는데요. 시기는 매년 10월달 부터 12월달 입니다.
지금 이 글을 쓰고 있는 시기가 2017년 11월 24일 이므로 이 시기에 이 글을 보시는 분들은 지금 홍합을 먹으면 더 맛있게 즐길 수 있다는 거죠. 홍합은 봄철과 여름철에 산란을 하기 때문에 가을부터 겨울까지는 살을 찌웁니다.
어떤 음식이든 간에 좋은 효과가 있기 마련인데요. 오늘은 바다의 달걀이라고 불리는 홍합의 효능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추운날에는 몸에 열이 생겨야 추위를 덜 느끼는데요. 열이 많이 나게 하기 위해서는 신진대사가 원할해야 합니다. 이 신진대사를 원할하게 하는데 필요한 것이 갑상선 호르몬 입니다.
너무 많이 분비되어도 안되고 너무 적게 분비되어서도 안되는게 갑상선 호르몬 인데요. 홍합에는 갑상선호르몬 분비를 도와주는 셀레늄이 많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홍합을 먹으면 갑상성 호르몬의 분비가 원활해지게 되는 겁니다.
초콜렛에 함유되어 있는 타우린 성분이 홍합에도 들어있습니다. 타우린은 우리 몸에 간 해독 작용을 활성화 시켜주는데요. 그래서 술 마시고 홍합국을 끓여드시면 숙취해소에도 도움이 됩니다.
홉합은 피로회복에도 좋아서 홍합 한 그릇을 먹는 것이 피로를 풀어주는 약이 되기도 합니다.
홍합에는 비타민A 및 황산화 물질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이는 노화방지에 도움이 되고 항암 효과도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프로비타민D 성분은 골다공증 예방에도 효과가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