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냄새 없애는 법 자가점검
입냄새가 심해서 병원을 찾는 분들이 종종 보입니다. 그러나 입냄새는 우리 스스로 극복할 수 있는 부분들이 있습니다. 내가 양치를 안하는 것도 아닌데 왜 입냄새가 나는지 의아해 하는 분들도 계실텐데요.
입냄새 때문에 나 자신도 불편하지만 오히려 주변 사람들이 피해를 받고 있다는 생각이 들기 시작하게 되면 당당하게 그리고 자연스럽게 상대방과 대화하는게 꺼려지게 되죠.
그래서 오늘은 입냄새 없애는법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치실 입니다. 치실은 치아가 고르지 못한 분들이 사용한다고 생각하시지만, 양치를 통해서 확실히 제거되지 않은 음식물 찌꺼기를 제거해주는 역할을 하기 때문에 매우 효과적입니다.
실제로 이 사이사이에 낀 음식물로 인해 입냄새가 나는 경우가 많거든요. 이빨에 낀 고기를 시간이 지나서 뺀 후 나는 냄새는 상상을 초월할 정도니까요. 따라서 이 사이사이에 있는 음식물을 치실로 빼주시는게 좋습니다.
양치질의 중요성에 대해 아시나요? 치아 세균은 500여종에 달합니다. 더군다나 잇몸에도 세균이 살고 있기 때문에 이를 닦을 때는 치아와 잇몸 모두를 다 같이 닦아주셔야 합니다.
잇몸질환에 의해 상처가 발생하는 경우도 구강 내 있던 세균이 우리 몸에 퍼져서 악영향을 미칠 수도 있죠. 더군다나 양치를 할 때에는 혀 안쪽 구석구석까지 닦아주셔야 합니다. 혀에서 냄새가 많이 나는 것이 결국 입냄새 원인이 되기도 하니까요.
입냄새를 없애주기 위해서 물을 자주 마시는 것도 좋습니다. 수다를 많이 떠는 사람보다 입 다물고 가만히 있는 사람들의 입에서 입냄새가 더 심한 이유도 입안이 쉽게 건조해지면서 세균이 좋아하는 환경이 되어 버리기 때문인데요. 따라서 물을 자주 드셔서 입 안을 깨끗하고 청결하게 해주는게 좋습니다.
담배... 역시 끊어야 합니다. 금연은 입냄새 원인 1순위 입니다. 특히 담배피면서 커피까지 마시면 입안에서 똥냄새가 나기까지 하기 때문에 주변 사람들에게 큰 피해를 주게 됩니다. 옳바른 양치질, 혀 닦기, 치실 같은 기본적은 것들로도 입냄새를 많이 줄일 수 있습니다.